영화
영화 판도라
Pryous_jiny
2016. 12. 13. 22:07
박정우 감독의 영화 "판도라"가 12월 7일 개봉되었다.
박감독은 1990년 정지영 감독의 연출부로 시작하여 연출부 막내에서 조감독, 시나리오 작가로 인지도를 쌓고, 2004년 <바람의 전설>로 첫 감독에 데뷔했다.
특히 그는 '시나리오 작가'로 색다른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 그의 작품들의 관객수를 합하면 1천만 관객을 넘어서는 대기록이 그것. <주유소 습격사건>, <신라의 달밤>, <라이터를 켜라>, <광복절특사> <연가시>등의 히트작을 배출했다.
출연 배우는 김남길(재혁), 김영애(석여사), 문정희(정혜), 정진영(평섭),이경영(총리), 김대명(길섭), 김주현(연주), 강신일(공씨) 등이 있다.
영화 판도라는 재난 영화인데, 최근에 우리나라에서도 다발되고 있는 지진과 원전 사고에 대한 내용에 사회 고발적인 색깔이 있는 특색 있는 영화이다.
국민은 살아 남기위해 최선을 다하는데, 국가는 국민의 생존을 책임지지 않는 현시국을 반영한 듯한 내용으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영화평이다.
※줄거리
"대한민국이 위험하다!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원자력 폭발 사고까지 일어나고, 예고 없이 찾아온 초유의 재난 앞에 한반도는 일대 혼란에 휩싸이고, 믿고 있던 컨트롤 타워마저 사정없이 흔들린다.
방사능 유출의 공포는 점차 극에 달하고, 최악의 사태를 유발할 2차 폭발의 위험을 막기 위해 발전소 직원인 ‘재혁’과 그의 동료들은 목숨 건 사투를 시작하는데…! "